[쿠키 톡톡] 태양 주변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네모 모양의 검은색 물체(Black Cube)가 촬영돼 화제다. 전 세계 미스터리 추종자들은 미확인비행물체(UFO)이거나 소행성이 아니냐며 호들갑을 떨고 있다.
미스터리 전문 블로그 ‘저 곳 너머의 진실’은 최근 미항공우주국(NASA)의 태양궤도 망원경 SOHO가 촬영한 사진에서 이상한 점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블로그는 지난 6월 13일 촬영된 사진을 증거로 내놓았다. 사진에는 이글이글 붉게 타오르는 태양의 한복판에 검은색으로 된 네모 모양의 물체가 찍혀 있다. 같은 달 20일과 28일, 30일과 7월 18일, 23일에 촬영된 사진에도 정체불명의 물체는 자리만 바뀔 뿐 모두 태양 안에 자리를 잡고 있다.
블로그는 특히 지난 23일 찍힌 사진 속 정체불명의 물체를 확대해보면 스위스 지폐에 그려진 도형과 비슷한 구석이 있다며 더욱더 의혹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로그를 찾은 네티즌들은 “저렇게 거대한 UFO라니 대단하다”며 입을 다물지 못하고 있다. 다만 일부 네티즌들은 “기술적인 사소한 오류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된다니 놀라울 따름”이라며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