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FDA 첫 천연물신약 국내 독점 판권 확보

코오롱제약, FDA 첫 천연물신약 국내 독점 판권 확보

기사승인 2012-05-14 06:54:01

HPV로 인한 콘딜로마 치료제 ‘Veregen연고’ 국내 라이선스 계약 체결

[쿠키 건강] 코오롱제약㈜은 독일 Medigene AG사와 미국 식품의약청(FDA) 최초 승인 천연물 신약인 Veregen연고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Veregen연고는 인간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로 인한 콘딜로마(외음부 또는 성기 사마귀)에 쓰이는 연고제로, 녹차에서 추출한 sincatechin이 주성분이다. HPV로 인한 콘딜로마는 주로 성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한 번 감염이 되면 치료가 된 후에도 높은 재발율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오롱제약에 따르면 Veregen연고는 HPV로 인한 콘딜로마의 치료뿐만 아니라 재발율 또한 낮춰 기존 치료 방법과 다른 장점을 가진다. 현재 미국과 유럽을 포함 37개국에서 발매 또는 허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Abbott, Nycomed, Teva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제약사들이 판권을 가지고 있다.

코오롱제약은 Veregen연고의 도입을 계기로 피부, 비뇨기과 약물 라인 강화와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