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타임 선정 세계 영향력 100인

박 대통령, 타임 선정 세계 영향력 100인

기사승인 2013-04-19 06:17:00
"
[쿠키 정치] 박근혜 대통령과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됐다.

타임은 18일(현지시간) 특별호를 통해 100인을 발표했다. 이들 중에 정치인과 종교계 지도자 23명 명단에는 박 대통령을 비롯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프란치스코 교황이 포함됐다.

타임은 여성인 잉락 친나왓 태국 총리의 기고를 통해
박 대통령의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친나왓 총리는 “한국의 첫 여성 대통령으로서 박 대통령은 유리천장을 뚫으려고 노력하는 모든 여성과, 국민에게 봉사할 각오가 된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이라고 적었다.

권오현 부회장은 지혜를 갖춘 거인이란 뜻의 ‘타이탄’ 20인 중 한 명으로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소개사를 맡은 존 스컬리 전 애플 CEO는 권 부회장에 대해 워크맨을 만든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과 스티브 잡스 전 애플 CEO 같은 비즈니스의 거인이라고 칭송했다.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재호 기자 jhjung@kmib.co.kr

[인기 기사]

▶ 삭발 매직넘버 2개 남기고… 프로야구 한화 치어리더 금보아 “살았네”

▶ ‘사라진 가방’… 보스턴 폭발 전후 사진 공개

▶ 어나니머스 “안녕 북한, 붕괴가 가까워오고 있다”

▶ “창조경제는 개콘” 박근혜 청와대 간 서수민 피디

▶ [텍사스 폭발 참사] “아빠, 귀가 안 들려요…도망가요” 폭발 순간 충격 동영상 확산

정재호 기자
jhjung@kmib.co.kr
정재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