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 개최

제3회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3-09-06 10:48:01

[쿠키 스포츠] 대한장애인축구협회가 LIG그룹의 후원으로 7일부터 9일까지 전남 목포에서 ‘LIG 제3회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시각장애축구, 청각장애축구, 뇌성마비장애축구, 지적장애축구 등 4개 장애유형별로 대회가 진행되며 총 26개 팀, 42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3일간 실력을 겨룬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장애인 스포츠 단일종목 중 최대 규모로 총 6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장애인 축구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권중원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회장대행은 “올해로 3회째를 맞게 된 전국장애인축구선수권대회가 명실공히 한국 장애인축구의 요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많은 장애인들이 축구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축구로 하나되도록 힘쓰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뇌성마비부에 출전한 부산뇌병변복지관과 서울시립복지관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사흘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대한장애인축구협회는 그 동안 시각, 청각, 뇌성마비, 지적장애인 축구경기를 통해 장애인들의 체력 증진은 물론 일반인들의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해 왔다.

대회를 후원하는 LIG그룹은 지난 7월 25일엔 LIG를 비롯해 계열사의 3300백여명 임직원이 동참해 만들어낸 장애인축구 발전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대한장애인축구협회와는 2007년부터 대한장애인축구협회 후원 및 친선경기를 통해 인연을 맺어왔으며 2010년 네덜란드에서 열린 뇌성마비장애인 축구 세계선수권대회도 지원하는 등 장애인축구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김태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