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시술로 누런 치아 고민 해결

‘치아미백’시술로 누런 치아 고민 해결

기사승인 2013-10-02 14:25:01

[쿠키 건강] TV 속 연예인들의 투명하고 하얀 치아에 눈길이 간다. 누렇거나 하얀 치아의 색은 눈과 코 못지않게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여서 특별한 사진촬영을 앞뒀거나 면접을 앞둔 사람들 가운데 치아미백을 하기 위해 치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치아 변색의 원인은 무엇일까?

치아변색은 크게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이 작용한다. 선천적 요인으로는 유전적 질환이 있는 경우, 약물에 의해 치아가 변색되는 경우, 노화에 의해 변색되는 경우, 사고로 신경 내 출혈이 일어나게 된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후천적 요인으로는 대부분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치아에 물이 들게 되는데 커피, 홍차, 콜라, 와인, 초콜릿과 같은 색소가 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양치질을 소홀히 한 경우, 흡연을 한 경우 등이 치아의 변색을 유도하는 요인이다.

변색된 치아는 미백치료에 들어가기에 앞서 치태와 치석제거시술을 받는다. 이후 치아와 잇몸 사이에 치아미백제가 닿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보호제와 치아미백제를 함께 바른 뒤 레이저를 노출시키면 투명한 하얀 치아가 완성된다.

이때 전문가 치아미백시술과 집에서 스스로 시행하는 자기미백을 병행하게 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윤덕종 네모치과병원(홍대점) 원장은 “치아미백 치료 후 과민반응으로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48시간 내로 대부분 소실된다”며 “뜨거운 음식과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은 되도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