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포항, 공격수 강수일 임대영입

[프로축구] 포항, 공격수 강수일 임대영입

기사승인 2014-03-26 17:31:01
[쿠키 스포츠] K리그 클래식 ‘디펜딩 챔피언’ 포항 스틸러스가 공격진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 유나이티드로부터 공격수 강수일(26)을 임대 영입했다.

2007년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하며 프로에 데뷔한 강수일은 2008년 2군 리그 MVP 출신으로 2011년 제주로 이적했으며 프로 통산 142경기에서 16골 9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강수일은 훌륭한 신체 조건(1m84·74㎏)을 바탕으로 빠른 스피드와 탄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공간침투 능력이 뛰어나며 공격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전천후 공격수이다.

강수일은 “명문 포항에 입단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2007년 포항을 상대로 프로 데뷔 첫 공격 포인트(도움)를 기록했는데 이젠 포항 선수로서 포항이 좋은 성적을 내는데 기여하는 공격수로 거듭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황선홍 포항 감독은 “시즌이 진행 될 수록 예상치 못한 부상과 경고누적 등으로 공격수의 공백이 생길 수 상황에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강수일 선수를 영입하게 되어 선수단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수일의 임대 기간은 2014시즌 말까지이며 임대 기간 중 제주와의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는 조건이다.

포항은 강수일의 영입을 통해 다양한 조합의 공격진 운영이 가능케 되어 향후 시즌 운영에 한층 힘을 받을 전망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김태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