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센스있는 여자라면? 시크릿존 케어 하세요

여름철 센스있는 여자라면? 시크릿존 케어 하세요

기사승인 2014-05-21 16:41:00

[쿠키 생활]
여성이라면 생리 전후로 느껴지는 분비물 양의 증가와 불쾌한 냄새로 고생한 경험은 누구나 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약화와 레깅스와스키니 진 등 딱 달라붙는 옷을 자주 착용함에 따라 외음부 주위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리고 통증이 느껴지는 질염을 겪어본 여성들도 점차 늘고 있는추세다.

이러한 여성들의 비밀스러운 고민은여름철이 되면 더욱 심화되는데 이는 바로 고온 다습한 날씨 때문이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온도는 올라가고 습도 역시 높아져 여성들의 시크릿존에도 유해성분이 증식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특히 안 그래도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 생리를 할 경우에는 찝찝함과 불쾌감이 심해져 여성들의 짜증을 극대화 되기도 한다.

CNP차앤박화장품 피부 연구소 노정임 전문의는”여름철 청결하고 건강한시크릿존을 유지하고 싶다면 여성 청결제 이용 하는 것이 좋다” 며 “그간여성 전용 청결제가 오히려 유익균을 해친다는 오해도 많았지만 이것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의 부족에서 나온 것으로 오히려 비누나 바디클렌저 등으로 외음부를 씻을 경우 질의 점막을 자극하고 적정산도를 깨뜨려 질염이나 질 건조증, 외음부 염증, 피부질환등을 유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청결제 어떻게 선택할까?


정기적으로 여성 청결제를 이용하면 불쾌한 냄새는 물론 염증, 가려움, 습윤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여성 청결제를 선택할 때는 꼼꼼히 분석이 필요하다. 먼저민감한 부위니 만큼 안전하고 저자극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시크릿 존의 최적의 산도인 4.5ph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줄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외음부가 적정산도 유지해야 자정작용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세균침입을 자연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알카리성 여성세정제를 사용해 질의 적정산도가 무너지고 중성화 되면 각종 세균이 증식해 가려움증이나 악취, 분비물이증가해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청결뿐만 아니라 보습과 진정 등이 효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현명하다. 여성세정제 이용을 습관화하면 시크릿 존의 냄새, 염증, 습윤, 가려움을 예방할 수 있는데, 여성세정제를 선택할 땐 민감한 피부에도 이용할 수 있는 자연 성분의 저자극성 제품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한 세정력은 오히려 건조함 유발, 천연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부드럽게 관리


여름철 습한 느낌과 청결함이 걱정돼 외음부를 세정력이 강한 제품으로 씻을 경우 오히려 건조함을 유발 할 수 있다. 외음부 건조증은 가려움증, 냄새 등의 증상을 야기시키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올바른 시크릿존 케어를 위해서는 저자극 천연 성분을 담아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마일드한 세정력의 제품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 좋다.

CNP차앤박화장품에서 지난 3월 선보인 ‘CNP 페미닌 워시’는 사과에서 유래된 천연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해 시크릿 존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천연보습인자성분도 들어있어 보습감을 전달하며 쑥에서 추출한 성분도 포함해 분비물과 불쾌한 냄새를 케어 해준다.

또한 외음부가 이상적인 산성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건강한 컨디션을 지속 시켜준다. 기존 젤 타입의 여성청결제와 달리 폼 타입으로 선보인 점도 눈에 띈다. 조밀하고 풍부한 거품이 순하게 시크릿 존을 클렌징 해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온뜨레의 ‘갸마르드 젤 이지엔 앙띰’은 살균&진정 효과의 유기농 식물 성분이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약산성 타입의 여성청결제이다. 100% 천연 성분으로 유해 세균의 침투를 막아주고, 더운날씨에 불쾌해 질 수 있는 부위를 산뜻하게 가꿔준다.

안나바이오코리은 일본에서 특허를 받은 100% 맹종죽(대나무일종) 추출 천연발효액(GQS)과천연계면활성제를 함유한 ‘모소여성청결제 시크릿클렌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대나무 천연발효 등 순한 천연성분을 담은쫀쫀한 미세거품이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를 꼼꼼하게 세정해준다.

이색적인 제형의 제품들도 눈길


붙이거나 뿌리기만 하면 시크릿 존이 관리가 되는 이색적인 타입의 여성 청결제도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휴대가 간편한 제품들이 많아 언제 어디서나 불편함을 느낄 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티슈형 여성 청결제 ‘페미나투고'는 여성 외음부 주변의 산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세균증식과 냄새를 없애고 피부까지 보호해주는 제품. 피부진정 작용과 보습효과가 뛰어난 식물성 알란토인, 자연살균력이 강한 리모넨 등의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피부 보습을 높여주는 제라니올과 보습효과가 높은 식물성 글리세린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 무알콜, 무방부제, 무계면활성제 제품으로 기존의 알코올이 함유된 제품에 비해피부 자극이 적은 것도 특징. 앙증맞은 사이즈로 여성들의 핸드백이나 파우치 속에 보관할 수 있다.

썸머스이브의’페미닌 클렌징 미스트’는 뿌리기만 하면 청결함을 전달하는 뿌리는 여성 청결제이다.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물로 헹구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쾌적함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직접적으로 외음부나 티슈에 분사한 후 티슈를 이용해 닦아내면 된다. 수분감을 공급하는 라놀린 성분이 건조함을 방지해 세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자극을 완화시켜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