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콜라보레이션 경쟁 활활!

뷰티업계, 콜라보레이션 경쟁 활활!

기사승인 2014-07-03 11:15:55
여름철 뷰티업계의 비수기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이 이뤄지고 있다. 그 중 최근엔 이색 신상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 이는 두개의 브랜드가 서로 협력해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내는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하다.

콜라보레이션은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 고객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매출효과도 높다. 활발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으로 고객들의 소장 가치를 전달하며, 충성도 높은 고객을 보유할 수 있는 부가적인 이익도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마케팅 김영태 팀장은 “브랜드 가치 상승과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충족 시키는 최적의 활동으로 콜라보레이션을 꼽을 수 있다”고 전하며 “남과 다른 제품을 소유하고자 하는 고객들로 인해 단시간에 품절현상이 발생하는 등 매출에도 긍정적이다”고 밝혔다.

◇코리아나'자인'꽃 그림 작가 백은하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꽃잎 그림 작가로 유명한 백은하 작가와의 자인 리미티드 에디션은 ‘꽃도 활짝, 당신도 활짝 피었습니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 아트패키지가 특징이다.

한방브랜드 자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자인 생기진 에센스와 천녀목란 미백 에센스의 각각 제품 컨셉에 맞게 백은하 작가만의 아름다운 꽃잎 그림이 제품 케이스 및 용기에 새겨졌다. 여인의 모습과 어우러진 꽃잎 디자인을 통해 칙칙한 흔적이나 주름 걱정 없는 아름다움이 꽃잎처럼 활짝 핀다는 것을 따뜻한 감성을 담아 표현하고 있다.

자인 생기진 에센스는 용안의 주름개선 효과를 피부에 오롯이 전해 주름개선과 탄력, 피부결을 케어하는 한방 기능성 에센스 제품이며 천녀목란 미백 에센스는 귀한 천녀목란을 고이 담아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꾸어주는 미백 기능성 에센스 제품이다.

자인 생기진 에센스 백은하 리미티드 에디션와 천녀목란 미백 에센스 백은하 리미티드 에디션은 제품 구입시 백은하 작가의 감성이 담긴 실크스카프를 추가 증정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품 출시 3일만에 초도 물량 만개가 완판되며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액세서리 브랜드 '프로엔자 슐러' 콜라보레이션 맥 프로엔자 슐러 컬렉션’

메이크업 대표 브랜드인 맥(MAC)은 핫한 남성 듀오 디자이너의 여성복 및 액세서리 브랜드 ‘프로엔자 슐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맥 프로엔자 슐러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 컬렉션은 특별하게 제작된 사각형 케이스의 립스틱과 블러쉬 옹브레, 아이라이너, 네일라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핑크톤과 오렌지톤으로 부드럽게 그라데이션 된 블러쉬 옹브레는 원하는 컬러 부분만 문질러 사용하거나 두 가지 컬러를 함께 믹스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한정 컬렉션은 프로엔자 슐러 디자이너가 직접 해변가를 닮은 듯 빛 바랜 듯한 느낌의 제품 색상부터 메탈릭한 무지개와 같이 디자인 된 스페셜 패키지까지 모든 작업을 맥과 함께 진행해 브랜드의 쿨한 매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페리페라 ‘겨울왕국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6종 출시


페리페라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협업한 컬렉션 6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겨울왕국 등장인물인 안나와 엘사, 올라프 등 이미지에서 착안해 화사하고 선명한 색상들을 사용한 것은 물론, 겨울왕국 캐릭터를 이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컬렉션은 ‘수부심 쿠션 팩트’(수분 자부심)과 ‘백부심 뽀얀 팩트’ (뽀얀 자부심) 팩트 2종과 아이섀도우 ‘탭탭 3 아이즈’, 아이라이너 ‘홀리 딥 라이너 키트’, 립제품 ‘매직 글램 틴트’ 그리고 매니큐어 ‘네일스토리 글램’의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yumi@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