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주호 기자] 보안전문기업 주식회사 인콘(대표 권오언)은 최근 세계 3대 네트워크 보안제품 기업인 중국 ‘유니뷰(Uniview)’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이번 MOU를 통해 인콘은 유니뷰그룹의 보안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게 됐다.
유니뷰는 중국에 본사를 둔 네트워크 CCTV 제조업체로 해당 제품군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약 2000여명의 직원들이 연구, 개발 등에 매진하고 있고, 품질 확보를 위해 연간 120억원을 투자하고 매출액의 20%를 연구 개발비로 재투자하는 등 브랜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권오언 인콘 대표는 “최근 국내 CCTV 시장에서 가성비와 성능이 우수한 유니뷰의 제품이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유통 트렌드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계약을 체결했다”며 “이후 본사에 유니뷰 사업 전담 본부를 구성해 제품 SW개발, 프로모션, 애프터서비스(A/S)까지 제공하면서 유니뷰의 네트워크 카메라(IPCAMERA)와 NVR, VMS 제품으로 상품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콘과 유니뷰는 솔루션 사업과 해외 OEM 사업뿐만 아니라 인콘 만의 독자적인 솔루션을 추가한 유니뷰 라인업을 통해 국내 유통과 OEM 부문 시장에 진출해 국내 첨단 보안 산업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epi021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