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가덕도신공항 배후도시 건설 투자유치 현장설명 개최

거제시, 가덕도신공항 배후도시 건설 투자유치 현장설명 개최

기사승인 2024-09-29 21:31:46
거제시는 지난 27일 국․내외 투자 관계자들을 초청해 가덕도신공항 거제 배후도시 건설에 대한 투자유치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남 국제관광 투자유치 설명회’의 단위행사로 진행된 현장 설명회는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등의 국외 투자자와 국내 대형 호텔운용사 관계자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덕도 신공항 개항에 대비한 거제시의 공항배후도시 구상안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는 2030년 가덕도 신공항 시대를 맞아 부산의 에어시티, 창원과 김해의 물류산업 특화 도시와는 차별되는 해양관광, MICE, 해양 R&D 비즈니스 산업 등이 포함된 공항 배후도시 개발방향을 제시했다. 

거제시 투자지원과장은 “가덕도 신공항과 남부내륙철도 개통, 고속도로의 건설 등 획기적인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거제시는 국제적인 도시로 성장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불합리한 규제를 해소하고,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2024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거제시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정원, 바다에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2024 거제 정원산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가 열리는 지난 3일 동안 총 1만3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개막식은 박종우 거제시장과 신금자 거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단체장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내빈 인사, 정원문화 확산 유공자 시상식, 개막퍼포먼스와 거제시 대표 노래인 ‘힐링하세요’를 부른 가수 김태연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거제시가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행사인 만큼 지역민의 참여가 돋보였다. 사전 모집된 가족들 외에도 학생(연초고), 시민정원사, 지역기업이 직접 참여해 만든 다채로운 정원전시는 푸른 능포바다와 어울려 시민들의 정원문화 향유 기회를 충족했다.

또한 정원식물·자재 판매, 반려식물 클리닉(한수정) 운영 등 정원식물에 대한 정보공유, 지역 아열대 작물 및 농작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아팜@농부시장’도 함께 열렸다.


이외에도 식물관련 유튜버 독일카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거제문화예술재단이 참여한 가든음악회, 버스킹과 같은 문화공연과 업사이클링 화분만들기, 빈화분프로젝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구성되어 더욱 풍성해진 행사가 꾸려졌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정원산업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시민들이 즐기는 축제뿐 아니라 생활 속에 정원문화가 확산되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