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갤러리서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열려

포스코갤러리서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열려

기사승인 2017-04-05 15:59:08

[쿠키뉴스 포항=성민규 기자] '제1회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전국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경북 포항 포스코 본사 1~2층 포스코갤러리에서 열려 주목받고 있다.

3월 2~17일까지 진행된 사진 공모전에는 지난해 새로이 단장한 포항제철소 경관조명과 포항 야경을 주제로 한 응모가 이어졌다.

전국 각지에서 총 1670명의 사진 동호인들이 참여해 △포스코 야경 △포항 야경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포스코 또는 포항 야경 등 3개 부문의 작품을 출품했다.

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 결과 금상 3점, 은상 6점, 동상 9점 등 총 54점의 당선작이 선정됐다.

권순종 한국사진작가협회 포항지부장은 "일상에서 접하면서도 그 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포항 야경의 아름다움을 포스코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 속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0일 오후 4시 30분에는 포스코 본사 1층에서 제1회 포항의 빛과 철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야경사진 전시회와 함께 포항시립미술관이 주최하는 'Steel material & immaterial'(철의 물성과 비물성) 주제의 '찾아가는 미술관' 기획전도 개최된다.

포스코 창립 49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찾아가는 미술관 형태로 16일까지 포스코갤러리에서 개최되고 이어 포항시립미술관에 전시된다.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