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프로보크' 제시

LG하우시스, '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프로보크' 제시

기사승인 2017-12-05 15:00:19

LG하우시스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8/19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LG하우시스는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프로보크’(Provoque)를 제안했다. 프로보크는 ‘질문을 던지고, 사유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우아한 도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또 이를 기반으로 ▲인생의 극적인 순간 ‘드라마(Drama)’ ▲평화로운 침묵 ‘리베르(Liber)’ ▲지혜로운 연대 ‘얼라이(Ally)’라는 3가지 트렌드 테마도 제시했다.

LG하우시스는 이들 트렌드 테마에 따라 따뜻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복고풍의 색상, 차분하고 동양적인 느낌의 나무와 돌 소재, 다양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경쾌한 디자인 패턴 등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인테리어·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900명이 참석했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이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