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이 여의도 본사에서 대학생 광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키움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자동화프로그램) 펀드 이벤트를 시행한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팀웍으로 이겨내는 광고공모전 준비 과정 하나하나가 여러분들의 성장과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8월 31일 여의도 본사에서 2018 대학생 광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투자증권 기업 이미지를 주제로 영상광고와 인쇄광고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전국 66개 대학 90개팀이 참가해 총 149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15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영상부문에서는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한 고다미·이다혜 학생(인제대) 등 7개 작품이 수장작으로 뽑혔다. 인쇄광고 부문에서는 네일아트, 헤어디자인과 연결해 자산관리 전문성을 유머러스하게 강조한 이예진 학생(한국외대) 등 8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키움증권이 자산배분과 리밸런싱(자산편입 비중 재조정)이 알고리즘에 의해 운용되는 2개의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키움쿼터백글로벌자문포트폴리오(EMP)로보어드바이저펀드와 하이로키(ROKI)글로벌로보어드바이저펀드를 대상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이벤트는 해당 펀드 가입 금액에 따라 펀드쿠폰(2만원)과 백화점 상품권(1000만원 매수 시 1만원)을 지급한다. 1000만원 이상 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키움증권 자산관리 앱)에서 펀드 쿠폰을 발급 받아 사용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태림 기자 roong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