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죽어도 좋아’, 드라마챗 라이브 진행=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웹툰 ‘죽어도 좋아)’가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는 ‘죽어도 좋아’의 첫 방송을 5일 저녁 6시30분 드라마챗 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지환, 백진희, 공명, 박솔미, 류현경 등 주요 배우5명이 출연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오픈채팅은 페이스북 댓글이벤트 추첨을 통해 선정된 원작 팬들이 참여하며 해당 라이브 방송은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카카오톡#방송 탭, 다음 앱, 카카오TV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중 퀴즈를 통해 입장 비밀번호를 깜짝 공개, 카카오페이지 앱이나, 카카오톡#방송탭에서‘오픈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는 드라마챗 라이브 및 첫방송을 기념해 원작 웹툰을 열람하는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드라마 첫 방송 날인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드라마 다시보기 이용권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드라마 전용 포인트도 선물할 예정이다.
글로스퍼 자체 메인넷 암호화폐 ’하이콘’, 국내 블록체인 최강자 자리 매김= 글로스퍼 자체 메인넷 암호화폐 ’하이콘’이 지난 6월 자체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현재 Hycon Ecosystem의 중심 기술이 상용화되고 있는 단계에 들어왔다. 하이콘은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하여 보다 빠른 처리 속도와 확장성, 유연성을 제공한다. 암호화폐만을 위해 존재하는 블록체인은 아직까지 긍정적인 가치를 보여주지 못했으며, 하이콘과 같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있는 블록체인이야말로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이다. 하이콘은 지난달 31일 고스트프로토콜의 성공적인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해당 업데이트로 초당 최소 200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구현하였으며, 빠른 시일 내 스펙터(SPECTRE)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초당 3000건 이상을 트랜잭션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연내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7일 유투브 채널 ‘팀 하이콘(Team HYC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플러스, 한국감정원의 ‘통합유지관리’ 사업 계약 수주= 주식회사 티플러스가 한국감정원으로부터 53억 규모의 통합유지관리 사업을 수주했다. 5일 티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한국감정원의 부동산관련 정보시스템 운영 및 정부정책지원과 개별업무시스템의 통합 유지관리 및 개선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티플러스가 주사업자, 공간정보기술과 투데이게이트가 부사업자로 참여하는 공동이행방식으로 이행될 예정이며 오는 2020년 9월까지 진행된다. 주사업자인 티플러스는 국내∙외 300여개가 넘는 파트너사에 차별화된 인프라 및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R&D 센터를 보유하여 트렌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공공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한재희 티플러스 부사장은 “한국감정원이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동산 정보 등에 대한 종합적인 대응 및 관리를 위한 통합유지보수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