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가 온 가족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게임 인식 개선과 이용 문화 조성에 나섰다.
게임위(위원장 이재홍)는 오는 5월 11일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소재)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건강한 게임생활 만들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및 게임 관련 인식 개선과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게임위와 한국게임산업협회,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게임문화재단이 협력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넥슨코리아가 후원한다.
행사 주요 내용은 ▲굿 게이머 스쿨(청소년 대상 올바른 게임이용 교육/게임물관리위원회 담당자) ▲다함께 게임문화 TALK!!(부모의 게임 눈높이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꿉니다/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이장주 소장) ▲게임 톡소다(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진로 토크 콘서트/NC소프트 장현영 실장, 네오플 김승용 팀장, 크래프톤 강상욱 팀장 등) ▲ 카트라이더와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 e-스포츠 챌린지(온 가족 게임 체험 및 카트라이더 토너먼트 경연대회/한국게임산업협회) 등이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카트라이더와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 e-스포츠 챌린지'는 사전 신청 부문과 현장 참가자 부문으로 운영되며, 사전신청 부문은 청소년, 가족(부모-자녀), 일반인으로 두 명이 짝을 이루어 경기가 진행된다.
현장 참가자 부문은 개인전으로 이루어지며, 신청 현황에 따라 세부 진행방식은 변경될 수 있다.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은 이제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주요한 문화콘텐츠로 성장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개최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건강한 게임생활 만들기'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게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소정의 경품과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게임물관리위원회 교육사업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부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