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은 ‘투게더 다케다(#Together Takeda) 2019 봉사의 날’을 맞아 지난 25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사랑학교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2013년부터 꾸준히 이어 온 한국다케다제약의 ‘자원봉사단 활동’과 합병 전 샤이어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s of Service)’을 연결해 통합 사회공헌활동을 새롭게 기획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 50여 명은 ‘클린업 서포터즈’와 ‘클래스 서포터즈’ 등 두 팀으로 나뉘어 장애학생들을 위한 교육기관인 한사랑학교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했다. ‘클린업 서포터즈’팀은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모스(순록이끼) 아트 보수 작업과 청소 등 환경 미화 활동에 참여했다. ‘클래스 서포터즈’팀은 1일 보조교사로서 식사 지도 후 오후 수업에 참여해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도왔다.
이번 ‘투게더 다케다 2019 봉사의 날’에는 한사랑학교 학생들의 건강문해력 증진을 돕고자, 질환 교육 및 건강지식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출간한 건강동화 시리즈 50권을 기부했다. 이와 함께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할 수 있도록 ‘오즈의 마법사’의 캐릭터를 각색·창작한 어린이연극 ‘도로시와 건강 마법사’를 한사랑학교 학생들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투게더 다케다 2019 봉사의 날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하나된 한국다케다제약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건강한 삶과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하기 위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러시아 사할린에서 동포들과 함께하는 가족음악회= ‘러시아 사할린 동포들과 함께하는 유나이티드 가족음악회'’가 최근 러시아 사할린 한인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주 사할린영사관과 사할린한인협회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사할린한인협회장을 비롯해 사할린주정부 관계자, 현지 한인 동포 300여 명이 참석해 공연을 관람했다.
사할린 동포들은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에 의해 사할린으로 이주 후 전후 냉전 등 복잡한 국제정세 속에서 귀국하지 못하고 이산의 아픔을 겪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현재도 아픔을 겪는 한인들을 위문하며 한민족으로서 유대감을 고취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공연은 한국의 전문 음악가 김현지(바이올린), 조한민(타악), 문새한별(해금), 추현탁(가야금)이 꾸몄다. ‘꽃날’, ‘최옥삼류 가야금산조’, ‘비(悲)’, ‘장구산조’, ‘홀로 아리랑’, ‘아리랑’ 등 전통 가곡뿐만 아니라 ‘사랑의 인사’, ‘차르다시(Czardas)’, ‘You raise me up’ 등 친숙한 클래식 곡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강덕영 이사장은 “현지 동포 및 후손들이 우리 문화 예술의 정수를 경험하고 고국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깊은 역사 인식을 바탕으로, 과거 우리 민족의 독립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해외에 거주하게 된 동포들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카자흐스탄 우슈토베 지역 고려인 초청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2002년부터 중국 전역의 조선족 어린이를 위한 방송 문화 축제를 후원하고 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해외 동포 지원 사업을 비롯해 우리 역사를 돌아보고 선인들의 헌신을 기리는 행사를 지속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 론칭= 동아제약은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FATION)’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명인 파티온은 ‘운명’을 뜻하는 라틴어 FATI와 ‘켜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어 ON의 합성어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깨워 건강하고, 아름답게, 자신감으로 빛날 수 있도록 돕겠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파티온의 제품 라인업은 흔적 케어 라인 ‘노스캄 리페어’, 보습 케어 라인 ‘딥 배리어’, 남성 스킨케어 라인 ‘옴므’ 등 3가지로 구성됐다.
노스캄 리페어는 토너, 앰플, 겔 크림, 클렌징워터 등 6종으로 구성됐으며, 주력 제품은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으로 소듐헤파린, 덱스판테놀, 알란토인, 쑥잎 추출물 성분이 함유됐으며,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특히 이 제품은 하이퍼 알러제닉(알레르기), 피부 자극 테스트는 물론 여드름성 사용 피부 적합 테스트도 완료해 여드름 피부에도 사용 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딥 배리어는 4종으로 이뤄졌으며 ‘딥 배리어 크리미 토너’가 대표제품이다. 이 제품은 2중 보습 개선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피부 속과 겉을 이중으로 케어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불어 넣는다.
옴므는 지친 남성 피부에 생기 및 활력을 부여한다는 컨셉으로 만들어졌으며, 동아제약 대표 제품 박카스의 타우린 성분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바이탈 타우리닌-B 콤플렉스 성분이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선사한다. 옴므는 클렌징폼, 스킨, 에센스, 선스틱 4종으로 구성됐으며, 하이포알러제닉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동아제약은 가수 겸 배우인 설현을 파티온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마케팅에 나선다. 파티온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입 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향후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2030세대 대상으로 파티온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며, “파티온이 의미하는 브랜드명처럼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