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증 취득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추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주목

국제자격증 취득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갖추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주목

기사승인 2020-01-25 09:21:08

식음료산업의 성장과 함께, 바리스타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커피·와인·티·칵테일 식음료 전반전인 교육과 카페 창업 경영 및 외국어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바리스타전문학교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은 실무 교육을 바탕으로 식음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학교이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 학생들을 교육한 학교로서 체계화 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기관이다. 커피 7대 영역, 와인 4대 영역, 칵테일 3대 영역 교육으로 학생들을 식음료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은 물론,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SCA)도 취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조주기능사, 소믈리에 자격증, 국제 소믈리에 자격증인 WSET 자격증도 취득이 가능해, 졸업생들이 많은 자격증을 가지고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하고 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김영은 교수는 “본교는 수업 커리큘럼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돕고 있으며, 방학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스펙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력을 바탕으로 한호전 학생들은 국내 각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국내 특1급 호텔,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로스터리 카페, 로스팅 업체 등 식음료 각계로 진출해서 활약하고 있다.

한호전은 현재 2020학번 신입생을 추가 모집중에 있다. 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한 교내 전 과정에 대해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 지원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