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시민이 어우러져 함께하는 해양제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슬로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7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11일간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 1건으로 한정해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내용은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의 성공적 개최 및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해양레포츠 중심도시 군산 이미지를 간결하게 함축해 10~15자 이내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독창성, 적합성, 홍보 효과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대상 상금 50만원(1명), 최우수상 상금 30만원(1명), 우수상 상금1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1명)을 받게 된다.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은 시가 지난 2018년 유치에 성공해 전라북도에서 8년 만에 개최되는 대규모 해양스포츠 이벤트로 오는 8월 13일부터 16일 나흘간 선유도, 비응항, 은파호수공원, 군산호수 등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수상작은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며 “군산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행사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군산시, 대한체육회가맹단체, 한국해양소년단이 주관하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 스포츠산업 육성 기반 마련 및 친 해양문화를 확산을 위해 매년 8월에 열리는 해양 스포츠인들의 축제이다.
특히, 전국 최초로 개최되는 제1회 전국장애인해양제전은 장애인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obliviat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