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가 업계 최초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앱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비공개 온라인 커뮤니티로, 라이더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이들의 유대관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만을 위한 이벤트, 배달 꿀 팁(Tip), 현장 노하우, 칭찬과 격려, 업계 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플레이 몰’ 카테고리에서는 바람막이, 조끼 등 라이더 맞춤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지난 7일 오픈 이후, 가입자 수 1만592명, 페이지뷰 (page view) 96만7322회를 기록(20일 13시 기준)하는등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들의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 잡았다.
바로고는 ‘바로고 플레이’에 대한 지식재산권, 캐릭터 저작권 등록 준비와 함께 게임 요소 등을 더한 ‘바로고 플레이 2.0’을 올해 하반기 중 오픈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라이더님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바로고 플레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일방적 소통이 아닌, 쌍방향 소통을 유지하면서 라이더님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배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m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