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이 최근 주목 받는 ‘온택트(Ontact·On+Contact)’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가 집에서 요리교실을 체험할 수 있는 ‘CJ더키친 랜선 쿠킹클래스’를 마련했다.
2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온텍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텍트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 연결을 더한 개념이다.
앞서 지난 22일 CJ제일제당은 ‘우리 가족을 위한 홈레스토랑’을 주제로 첫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선보였다. 유명 푸드유튜버 ‘마지’와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고메 함박스테이크’를 활용한 ‘버섯 크림소스 함박 스테이크’와 ‘고메 꼬마돈카츠’로 만든 ‘꼬마 돈까스 샐러드’를 요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5월 4일 오후 3시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다시 한번 진행할 예정이다. ‘홈피크닉 캐릭터 도시락’ 콘셉트로, CJ더키친 소속 이강원 셰프가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하여 직접 만든 메뉴 두 가지를 선보인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CJ더키친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 중 20명을 추첨해 요리 재료가 들어있는 키트를 제공한다. 신청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과 CJ더키친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직접 만든 쿠킹클래스 메뉴를 인증하면 선물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 가족들과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