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인세현 기자=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 진행을 맡은 가수 임영웅이 시상식 투표 방법을 안내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다음달 1일 오후 10시 개최되는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는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트로트 시상식이다. 트로트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한다는 취지다.
‘2020 트롯 어워즈’ 측은 시상식의 투표 방법을 알려주는 투표 장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일부터 ‘미스&미스터트롯’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작된 투표에 참여하는 방법을 임영웅이 설명하는 내용이다.
영상에서 임영웅은 ‘2020 트롯 어워즈’ 개최 소식을 알린 후 “국민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대한민국 100년을 빛낸 트로트 가수에게 투표하실 수 있다”라고 운을 떼고 “영웅이와 함께 알아보는 ‘트롯 어워즈’ 투표 방법”이라고 투표 방법을 설명했다.
투표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인 ‘미스&미스터트롯’을 통해 가능하다. 인기상 남자 부문, 인기상 여자 부문,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 글로벌 스타상, K트롯테이너 상 부문을 투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임영웅은 “당신의 투표로 트롯 역사 100년을 함께해 달라”면서 ‘2020 트롯 어워즈’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제작진은 “트로트을 사랑해주고 아껴주시는 대한민국 국민들 덕분에 국내 최초로 ‘2020 트롯 어워즈’가 진행된다. 이에 전 국민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시상식을 만들고자 100% 국민 투표라는 제도를 마련했다”면서 “MC 임영웅의 ‘투표 장려 티저’와 함께라면 어려움 없이 투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트롯 어워즈’ 국민 투표에서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을 비롯해 글로벌 스타상 부문은 오는 27일 자정 투표가 마감된다. 인기상 남자-여자 부문은 생방송 당일까지 투표가 이뤄지고, 현장에서 결과가 발표된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