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軍 병원에 '힐링 공간' 조성

한화디펜스, 軍 병원에 '힐링 공간' 조성

'H Lounge' 개소식···'휴식·문화 공간' 제공

기사승인 2020-09-24 10:43:47
▲한화디펜스로고.(사진제공=한화디펜스)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한화디펜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국군수도병원에 국군 장병들을 위한 휴식 및 문화공간인 'H Lounge' 개소식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국군수도병원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한 이번 행사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의무사령부 산하의 군 병원 내에 휴식 및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한화디펜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H Lounge'는 '한화(Hanwha)'와 '호스피탈(Hospital)'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라운지에는 부상 및 질병 치료를 위해 머무는 장병들이 편히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독서와 미디어 시청, 공연 감상 등을 위한 시설을 마련했다.또한 라운지 한쪽에는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에게 구매한 폐박스를 재활용한 캔버스에 한화디펜스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국군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 그린 협동화를 전시했다.

한화디펜스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들어가는 대로 직접 조성한 공간에서 군 장병을 위한 문화 체험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소식에 앞서 한화디펜스와 국군의무사령부는 군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통한 국군 장병 복지 향상 및 환자중심의 군 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측은 군 병원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한 제반 지원과 협조, 군 장병들의 심신 건강과 문화 향유를 위한 기타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한화디펜스는 이번 문화공간 조성 지원과 지난 3월 코로나19 긴급 대응을 위한 음압 병동 장비 기증 공로를 인정받아 국군수도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국군 장병들의 건강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기 때문에 이들을 지원할 방안으로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이 화두인 시점임을 감안해 장병들의 심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