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특성화고·대학교 에 연구용 차량 12대 기증

BMW코리아, 특성화고·대학교 에 연구용 차량 12대 기증

기사승인 2020-10-13 15:32:33

[쿠키뉴스] 배성은 기자 = BMW 그룹 코리아가 13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연구용 차량 기증식을 갖고 자동차 관련 학교와 기관에 BMW와 MINI 차량 12대를 기증했다.

이날 행사는 BMW 그룹 코리아 한상윤 대표를 비롯해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정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구용 자동차는 각각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부산자동차고등학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 등 특성화 고등학교 5곳과 국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중부대학교, 카이스트, 한양대학교 등 5개 대학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석유관리원 등 정부기관 두 곳 등 총 12개 학교 및 기관에 전달됐다.

BMW 그룹 코리아 한상윤 대표는 “기증된 자동차는 학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꿈에 다가가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총 132대의 차량을 연구용으로 기증했다. 이와 함께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자동차학과 학생들의 교육과 채용을 지원하는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전공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일 학생 병행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 등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