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순창을 대표하는 축제 ‘순창장류축제’가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된다.
순창군은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순창장류축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격 취소된 올해 순창장류 축제는 온라인 이벤트로 ▲장롱 속 장류축제 추억사진 공모전 ▲우리집 장(醬)끼자랑 ▲순창튜브 구독 및 댓글 달기 ▲2021년 순창장류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등으로 이뤄진다.
지금껏 순창장류축제를 다녀간 방문객이라면, 핸드폰과 사진첩을 뒤져 추억의 사진 한 장씩 꺼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사진을 게시하고 순창장류축제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사진을 올린 팀 중 총 20팀을 선정해 순창고추장 비빔밥 농산물 꾸러미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순창군 유튜브 채널인 순창튜브를 구독 설정하고, ‘순창장류축제 온라인 이벤트’ 영상을 관람한 후 댓글 창에 정답을 적어주면 20명을 추첨해 농산물꾸러미를 선물로 준다.
직접 집에서 장을 담그는 사진이나 장독대를 보유한 가정은 사진을 찍어 사진에 담긴 스토리와 함께 순창장류축제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10팀을 선정해 농산물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내년에 열릴 순창장류축제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열린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3명) 각 1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장류축제 취소로 아쉬움이 크지만 이벤트 참여로 순창장류축제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