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식] 창원경상국립대병원 백종철·최원준 교수, 대한생식의학회 머크 우수 논문 선정

[의료소식] 창원경상국립대병원 백종철·최원준 교수, 대한생식의학회 머크 우수 논문 선정

기사승인 2021-06-01 16:45:29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준) 산부인과 백종철·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최원준 교수가 제80회 대한생식의학회 머크 우수논문으로 선정돼 피인용상을 수상했다.

대한생식의학회는 생식의학분야 연구자들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산부인과 분야 국제학술지인 ‘CERM (clinical and experimental reproductive medicine) 논문투고 활성화를 위해 2019년 CERM에 발간 된 논문을 대상으로 대한생식의학회 우수 논문을 선정했다.

왼쪽부터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최원준, 백종철 교수

백종철·최원준 교수는 '자궁내막증의 중등도에 따른 비타민D 와 비타민D 결합 단백질의 혈중 농도 차이'라는 연구 논문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이 연구 논문은 난임 및 골반통 환자의 비타민 D와 비타민 D 결합 단백질의 혈중 농도를 측정해 난임 환자 및 만성 골반통 환자에서 비타민 D의 치료 효용성에 대한 가치를 확인한 내용을 담았다.

백종철 산부인과 교수는 "현재까지 자궁내막증은 확실한 원인, 병태 생리, 치료 방법이 밝혀져 있지 않은 질환"이라며 "추가적 임상연구를 통해 자궁내막증의 병인 혹은 병태 생리에 기초해 자궁내막증 병변의 생성과 유지에 관계되는 물질과 연관해 새로운 치료방법의 개발에 대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경상국립대병원 산부인과 백종철 교수는 자궁근종을 포함한 양성 부인과 질환 및 부인암(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등)에서 로봇수술을 주 진료 분야로 하고 있으며 대한부인종양학회, 대한산부인과로봇학회, 대한단일공수술 연구회 등 다양한 학회에서 정회원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최원준 교수는 불임증, 시험관아기시술, 골반내시경 수술 분야에서 활발한 진료와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경상국립대병원·창원경상국립대병원 난임센터는 자궁내막증과 같이 임신이 어려운 여성을 대상으로 치료를 시행해 보존적 수술 및 시험관 아기 시술 등의 치료 방향을 적용해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