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신사업 제휴를 통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예정으로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유 기술 교류 ▲’시럽월렛’ 내 하나은행 전용 상품관 운영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한 종량제 광고사업 검토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SK플래닛의 OK캐쉬백 포인트와 제휴하여 하나OK캐쉬백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인트 결제 시 자동 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포인트 부족함 없이 원활한 결제가 이뤄지고, OK캐쉬백 가맹점을 통한 특별 포인트 적립 등 차원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소비자 생활 속의 디지털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한 차별화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사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해 금융과 비금융의 데이터 결합을 통한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는 “IT·금융·유통·헬스케어 등 전 산업군에서 축적한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 결합으로 금융 고객들에게 우리만의 특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두 회사 간 기술 제휴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자체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이종업권과의 제휴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