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창립60주년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NH멤버스 앱을 통해 ‘함께한 60년 함께하는 100년 퀴즈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의 ‘농협창립기념퀴즈’ 메뉴를 통하여 1~4차 퀴즈 중 1회 이상 참여 시 자동 응모되며 참여횟수가 증가할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 최대 4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11명에게 ▲NH포인트 60만원(1명) ▲NH포인트 6만원(10명) ▲NH포인트 6000원(1000명)을 제공한다.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NH멤버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4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마케팅부문 남재원 부행장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되새기고, NH멤버스 회원들이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저축 문화를 부흥하고 시드머니를 모으는 트렌드를 확산시키고자 온 국민 저축 캠페인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는 누구나,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저축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고 꾸준한 저축을 통해 시드머니를 모으는 고객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신한 쏠(SOL)과 영업점, 인터넷 뱅킹으로 적금상품 또는 주택청약상품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4명), 꾸준상(10명)에게는 시드머니를, 쑥쑥상(5명)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한다(중복당첨 불가).
신한은행은 1주차(7월 19일~25일), 2주차(7월 26일~8월 1일), 3주차(8월 2일~8일), 4주차(8월 9일~15일)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 1명을 선정하고, 주간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참여상 시드머니는 매주 최대 1억원이 적립되며 총 4명의 참여상 고객이 최대 총 4억원의 시드머니를 제공 받게 된다.
이어서 신한은행은 이벤트 대상 고객 중에서도 올해 연말까지 가입 계좌를 유지한 고객 중 추첨으로 꾸준상 10명을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꾸준상 시드머니는 최대 총 5000만원으로 최대 500만원씩 제공된다.
또한 이 중 미성년자 고객 5명을 따로 추첨해 쑥쑥상으로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최대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최대 200만원씩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 취지에 맞춰 시드머니를 모으는 방법을 다룬 ‘실전편’과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는 ‘우화편’ 두 개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영업점 객장 TV를 통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실전편’은 저축 관련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와 투자 솔루션 전문가 신한은행 오건영 부부장이 출연해 ‘월급 200만원, 이렇게 관리하세요’ 라는 주제로 현실적인 시드머니 모으는 팁을 알려준다.
‘우화편’은 이솝 우화 중 하나인 ‘개미와 베짱이’를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해 저축을 통해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는 베짱이와 그렇지 않은 개미를 대조적으로 보여주며 저축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재테크가 점점 중요시되는 요즘 소소하게 시작해 시드머니를 모을 수 있는 저축 문화를 부흥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 후에도 자녀들의 저축습관 만들기,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등 알찬 내용의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