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천에어쇼’ 10월20일 개최 결정 [사천소식]

 ‘2022 사천에어쇼’ 10월20일 개최 결정 [사천소식]

기사승인 2022-04-27 13:50:20
사천시를 대표하는 ‘사천에어쇼’가 3년만에 열린다.

시는 27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열고 오는 10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2022 사천에어쇼’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2 사천에어쇼' 추진현황 보고, 기본계획(안)과 예산편성(안),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운영세칙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올해의 에어쇼 명칭을 ‘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에서 ‘2022 사천에어쇼’로 변경해 통일된 명칭을 사용함으로서 혼란을 방지하고 브랜드를 제고하기로 했다.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올해 사천에어쇼는 11개 분야 1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주요 공식행사인 공군 군악 음악회와 개막식,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와 호주 폴베넷에어쇼팀의 화려한 곡예비행,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 T-50의 시범비행 등을 선보인다.

공군특수요원 고공강하 등 다양한 에어쇼, 사천에어쇼만의 특화된 공군(수송기,헬기) 및 민간(대학, 경량)항공기의 무료체험비행은 올해도 계속될 예정이다.

군·정부기관 및 민간의 다양한 항공기 지상전시와 더불어 항공우주 비즈니스 및 인프라 강화를 위한 ‘공군 항공무기체계 부품견본 전시회’ 및 ‘에어로마트 사천 2022’, ‘2022 사천시 채용박람회’와 ‘산업체 홍보․전시관’도 개최된다.

그리고 미래 항공우주 분야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위한 '항공 청소년의 날' 및 ‘드림데이’ 운영과 함께 가족들이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존, 안전체험교육, 천체투영관 및 우주관련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확충한다.

추진위원회 사무국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항공업체 및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와 피로가 누적된 시민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것은 물론 지역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3년여 만에 개최하는 우리시의 대표행사인 만큼 더욱 참신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공군과 함께하는 행사인만큼 안전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고 동일기간 개최하는 고려현종대왕축제와 연계해 지역경제활성화와 관람객 만족 등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천시-경남도립남해대학,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협약 체결

 
사천시와 경남도립남해대학은 26일 사천시청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과 조현명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을 비롯해 8명이 참석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는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가 공동협력해 지역특화 분야 중심으로 학과 운영체계를 개편, 인재를 양성하고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추진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학 거버넌스 구축 운영, 지역 특화분야(항공산업) 인력 양성 및 상생을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 평생 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한 지역 현안문제 공동대응하기로 약속했다.
 
홍민희 시장 권한대행은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상호협력적 관계 구축을 통해 사천시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제고하고, 지역 인구소멸 방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AT코리아 사천공장, ESG Green 탄소중립 자전거 나눔 캠페인 실시


BAT코리아 사천공장(공장장 김지형)은 27일 나눔 실천과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기 위한 ‘ESG Green 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자전거 10대를 전달했다.

이날 BAT코리아 사천공장 노동조합 봉사회 ‘한사랑회’는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사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받은 청소년 10명에게 자전거를 전달했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청소년들에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지원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했다.

김지형 공장장은 "앞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자전거를 타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