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청소년이 뽑은 교육감’ 당선증 받아 [교육소식]

박종훈 경남교육감 ‘청소년이 뽑은 교육감’ 당선증 받아 [교육소식]

기사승인 2022-06-12 21:12:02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이 11일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모의투표 경남운동본부의 ‘청소년이 직접 뽑은 교육감’ 당선증을 받았다.


박종훈 교육감은 6·1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소년모의투표 경남운동본부가 진행한 모의 투표에서 청소년 선거인단 2768명 중 1438표(52%)를 얻어 교육감에 당선됐다.

도내 청소년들은 지난 1월 청소년 참정권 실현을 위해 청소년모의투표 경남운동본부를 조직했다. 

이어 선거인단을 모집해 지난달 27-31일 사전 모의 투표와 6월1일 본 투표를 진행했다.


박 교육감은 당선증 전달식에서 "우리 청소년들의 선택을 받았다는 점에서 또 다른 자부심과 기쁨을 느낀다"며 "교육감으로서 앞으로 학생 자치를 활성화하는 정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우리 청소년들이 학교에서부터 민주주의를 폭넓게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미래와 만나는 인공지능 교육 체험 한마당'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1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2022학년도 제4회 미래와 만나는 인공지능(AI) 교육 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얘들아! 함께 떠나자, 인공지능의 세계로’를 부제로 세계 전통 놀이와 융합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공지능·소프트웨어(SW) 교육 내용을 놀이·체험 중심으로 꾸몄다. 


이번 체험 한마당에는 초등학생(5-6학년) 16팀(128명), 중학교(1-2학년) 16팀(128명) 등 32팀 학생 256명이 참여했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 4개로 구성됐다. 

1마당‘AI 땅재먹기 놀이 ’는 AI 비전 인식과 터틀봇을, 2마당 ‘AI 피투가람 놀이’는 AI 음성 인식과 엠봇을 활용했다. 


또한 3마당 ‘AI 덕 덕 구스(DUCK DUCK GOOSE) 놀이’는 AI 비전 인식과 로보마스터를, 4마당‘AI 보물찾기 놀이’는 인공지능 강화학습을 활용했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교육은 경상남도교육청수학문화관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실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