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박민주 학생, 교육부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

창원대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박민주 학생, 교육부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2-06-22 19:11:22
창원대학교 스마트환경에너지공학과정 박사과정 박민주 학생(지도교수 정대운)이 한국연구재단의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박사과정생 연구지원사업’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 사업으로 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박사학위 논문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연 2000만원, 최대 2년간이다. 


박민주 학생의 연구 과제는 ‘바이오가스 개질반응을 위한 니켈 기반 페로브스카이트 촉매의 합성지도 도출 및 최적 촉매 개발‘을 주제로 최근 폐자원 에너지화 연구가 주목받고 있는 시점에서 시기적절한 연구이며 특히 폐자원 수소화 연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민주 학생은 박사과정 중 상위 10% SCI급 논문 포함 13편의 논문을 게재해 학술적 성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환경부 장관상 등 8회의 수상경력이 있다. 

창원대 관계자는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은 이번 박민주 학생이 창원대에선 최초로 선정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박사과정생들이 선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