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선착순 모집 외 [예천소식]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선착순 모집 외 [예천소식]

기사승인 2022-07-09 09:00:10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 제공) 2022.07.08
경북 예천군이 오는 11~17일까지 여름방학 교양·취미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여름 방학 기간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형성과 자기계발 도모를 위해서다.

교양·취미 프로그램은 여름학기 정규과정으로 ▲ 핑퐁로봇과 메이커코딩 ▲ 건축교실 ▲ 펩아트 ▲ 바이올린 ▲ 3D메이커 교실 ▲우쿨렐레&칼림바 ▲일일체험 프로그램 ▲ 향기 소품 만들기 ▲ 페이스 도장 만들기 등이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예천군통합교육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 및 교재비 등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예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김도윤 예천군 체육사업소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체험 위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여가선용과 자기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가무형문화재 ‘궁시장’ 전승교육사 김성락 씨 궁장 보유자 인정 예고
김성락 궁시장. (예천군 제공) 2022.07.09
경북 예천군은 국가무형문화재 ‘궁시장’ 전승교육사인 김성락 씨가 ‘궁시장’의 궁장 보유자로 인정 예고됐다고 9일 밝혔다. 
  
‘궁시장’은 활과 화살을 만드는 기능과 그 기능을 가진 사람을 일컫는다. 활을 만드는 사람을 궁장(弓匠), 화살을 만드는 사람을 시장(矢匠)이라고 하며, 무형문화재 인정은 최고명인에 보유자, 그 아래 전승교육사, 이수자, 장학생 순이다. 보유자는 해당 분야 최고기술을 가진 장인에게 부여된다. 

김성락 씨는 조부와 부친에 이어 3대째 가업인 활 제작해 오고 있다. 부친의 권유로 1991년 활 제작에 입문, 1995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활 제작기술을 연마해 지금까지 30여 년 이상 그 맥을 이어오고 있다.

최영종 예천군 문화관광과장은 “권영학 씨, 김성락 씨 궁장 보유자를 2명이나 배출한 유일한 고장”이라며 “명실상부한 ‘활의 고장’임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하는가 하면 우수한 무형문화유산 전승 보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