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단조 이현석 대표, 함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함안소식]

원창단조 이현석 대표, 함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2-07-24 16:30:50
이현석 원창단조 대표는 22일, 함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0만원을 군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 대표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함안과 대한민국의 미래이므로 학생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여 함안의 자랑으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군수는 “장학재단에 매번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금은 학생들을 위한 장학 사업에 소중히 쓰겠다”고 화답했다.


◆조해진 국회의원, 함안군 칠원읍 이장단‧주민자치위원회와 간담회 열어

함안군 칠원읍 이장단(윤병근) 및 주민자치위원회(김종달)는 23일 칠원읍사무소에서 밀양‧창녕‧함안‧의령 지역구 조해진 국회의원을 초청해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근제 군수, 조영제 도의원, 조인제 도의원, 곽세훈 군의장, 김정숙 부의장, 황철용 행정복지위원장, 김영동 군의원, 칠원읍 이장단 및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칠원읍 지역 현안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칠원읍 발전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칠원읍 이장단 및 주민자치위원회는 조해진 의원에게 △남해고속도로 하이패스 나들목 신설 △함안 칠원읍 운곡~창원시 북면 무동 소통도로 조속개설 △함안 칠원읍~창원시 북면 간 천주산 터널 도로 개설 등 현안사업에 대해 적극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 아라가야문화제 성공적 개최 위한  플로깅 활동

국제로타리 3722지구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회장 양연숙)은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34회 아라가야문화제의 성공적 개최에 동참하고자 23일 오전 7시부터 행사장인 함안박물관과 말이산고분군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길가의 쓰레기를 줍는 체육활동과 자연보호 활동을 합친 친환경 캠페인 활동으로 이날에는 함안아시랑로타리클럽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아라가야문화제가 열리는 행사장 구석구석을 돌며 쓰레기 약 400리터를 수거했다.

양연숙 회장은 “아라가야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말이산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뜻을 모아 플로깅 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깨끗하고 행복한 함안을 만들기 위해 아시랑로타리클럽에서도 지속적으로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함안군, 여름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에 만전

함안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요 피서지를 대상으로 깨끗한 피서지를 만들기 위한 ‘여름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을 오는 8월말까지 추진한다.

군은 주요 피서지의 효율적인 쓰레기 수거 처리를 위해 이장회의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홍보했으며, 안내판 설치 및 수거함 비치 등 수거체계를 완료했다.


8월 말까지는 환경과 자원순환담당으로 구성된 피서지 쓰레기 처리상황반과 관내 청소대행업체, 환경정비감시단 등으로 구성된 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피서지에 생활쓰레기가 쌓이지 않도록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다.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피서지, 주요도로, 휴게소 등 상습 투기지역에 대한 집중 단속 및 계도 활동을 통해 불법투기 행위 근절을 유도 할 계획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