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조수진 의원에게 특교세 지원 건의

박홍률 목포시장, 조수진 의원에게 특교세 지원 건의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 등 지원 요청

기사승인 2023-01-31 22:59:24
박홍률 목포시장은 31일 목포를 찾은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에게 현안사업의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사진=목포시]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에게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박 시장은 31일 목포를 찾은 조 의원과 함께 고하도 해상데크와 세라믹산단을 방문, 현안사업의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박 시장이 건의한 사업은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 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 등 2건 40억 원이다.

고하도 해상데크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은 기존 해상데크와 이어지는 탐방로를 조성해 원형이 보존된 해안동굴을 해상에서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여건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근대역사의 아픔도 엿볼 수 있는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세라믹산단 기반시설 확충은 산단의 일부 필지를 청년사업자를 위한 공공임대용지로 전환하기 위해 도로를 개설하고, 상하수도를 확충하는 사업이다. 시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규모 필지로 분할하고, 진입로를 조성한 후 공공임대분양용지로 전환해 세라믹산단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으로 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홍률 시장은 “목포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속도감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올해도 특별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