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분 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인재양성에 통큰 기부

김종분 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인재양성에 통큰 기부

기사승인 2023-02-01 15:55:21
김종분 전 여성가족정책관이 전남인재육성장학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했다.[사진=전남도]
김종분 전 여성가족정책관이 전남인재육성장학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배움마루에서 1일 열린 기탁식에는 김종분 전 여성가족정책관,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 전 정책관은 “물가 상승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전남 인재 육성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전남 학생들이 세계로 웅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전 정책관은 그동안 (사)서울강서양천여성의전화, 해남여성농민회 결성, 이주여성 인권침해 연구, 여성농업인 장려제도 도입 등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특히 여성가족정책관 재임시에는 성평등기금존치 및 기금사업 확대, 학대피해아동 일시보호시설 설치, 성매매피해아동청소년보호센터 와 디지털 성폭력예방센터를 유치하고, 그룹홈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개선에 힘쓰면서 성평등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등 지난 1월 20일 임기가 만료될 때까지 전남 여성지위 향상에 앞장서 왔다. 

전남도 관계자는 “기탁받은 장학금은 평소 여성 지위 향상에 앞장선 김 전 정책관의 뜻에 따라 전남의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