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송출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 송출

기사승인 2023-03-02 14:24:02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기부로 진행된 엘리베이터 광고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TV화면을 통해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하루 18시간 노출됐다. 사진=㈜포커스미디어코리아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되면서 각 지자체장들이 품앗이 기부를 하거나 유명인들을 활용한 제도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전남 목포시가 전국의 향우들을 겨냥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했다.

목포시에 따르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도를 포함한 14개 시도 지역생활권, 부산‧울산‧경남 등 부산 생활권역 아파트 엘리베이터 내 TV광고로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기부로 진행된 엘리베이터 광고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TV화면을 통해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하루 18시간 노출됐다.

20초 분량의 목포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은 1일 100회, 전국 7만 3000여 대를 통해 노출돼 하루 730만 번이 방송됐다. 기간 동안 1억 회 이상 노출된 것이다.

지난달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방송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는 제도 시행 목적과 기부 방법, 기부자에 대한 혜택 등을 이시각 주요뉴스와 함께 소개했다.

이번 목포사랑기부제 아파트 엘리베이터 TV광고는 목포시 관계자와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의 인연으로 회사 측이 기부금 대신 재능을 기부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