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한수원,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4-04-03 16:36:02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재난 상황에서도 차질 없이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았다.

한수원은 3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각종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기능이 중단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검토·개선 등의 각 단계별 실행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한수원은 지난 2020년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최초 획득했으며, 지정현황을 정부 공공데이터포털에 공개하고 있다.

한수원은 재해경감 활동 문서체계 전환, 담당자 인터뷰를 통한 업무영향분석, 지역·기능·업무 특성을 반영한 리스크 평가 수행, 소요자원 대체전략을 반영한 복구계획 수립 등 재난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한수원은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안전한국훈련에서 장관상을 받는 등 뛰어난 재난관리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원호 한수원 안전경영단장은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은 한수원이 재난 대비 및 대응, 재난안전관리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해경감 활동 관리체계를 바탕으로 안전 최우선의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김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