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첫 무장애나눔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2km…목재데크, 친환경 숲길, 쉼터 및 편의시설 등 갖춰

입력 2024-05-09 16:22:50
- + 인쇄
화성시 첫 무장애나눔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화성시 첫번째 무장애나눔길로 개장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의 입구

경기 화성시의 첫번째 무장애나눔길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이 모습을 드러내 본격적으로 시민들을 맞이하게 됐다.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은 동탄2신도시 중앙에 위치해 있음에도 경사가 급하고 노면이 불규칙해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보행약자들로 부터 외면을 받아 왔으나 화성시가 이 같은 불편사항을 개선, 이번에 개장을 한 것.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은 산척동 소재 왕배산1호공원 둘레길로, 2km에 목재데크, 친환경 숲길, 산림체험 등을 위한 쉼터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번 무장애나눔길 개장과 함께 화성시는 보행약자에 편리하고 안전한 산림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 모두에게 도심 속 힐링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작품전시, 테마존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에선 처음으로 조성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로 장애인과 노약자 등 보행약자층의 기대가 높다”며 “향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첫 무장애나눔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
9일 열린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개장식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지역 장애인단체장, 사회단체장 및 관계기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개장식에는 정 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 지역 내 경기도의원, 화성시의원, 지역 장애인단체장, 사회단체장 및 관계기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화성=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