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이 직장인을 위한 2017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모집과정은 야간대학원으로, 평소 학업에 대한 의지는 있었으나 시간적 여건이 되지 않아 망설이고 있던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은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회사 생활과 학업 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야간대학원이라는 점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풍부한 장학금 지급과 철저한 학사관리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 또한 눈여겨 봐야 한다. 졸업논문 외에 학점이수만으로도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직장인을 위한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에 개설되는 후기 석사과정은 ∆기계공학과(기계공학전공) ∆화학생명공학과(공업화학전공/생물공학전공) ∆환경안전공학과(환경안전공학전공) ∆산업시스템공학과(산업공학전공/품질시스템전공) ∆지식재산공학과(지식재산공학전공) ∆물류SCM학과(물류SCM학전공) ∆에너지학과(에너지공학전공/에너지경제학전공) 등 총 7개 학과로 이뤄질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관계자는 “신입생∙재학생을 위한 풍부한 장학금 제도 뿐 아니라 GTEP 해외연수, IP해외연수,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수한 리더급 공학석사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정규대학(4년제)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자 및 2017년 8월 학위취득 예정자로 관련법령에 의해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또한 응시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는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교학팀으로 5월 31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2017학년도 후기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석사과정 모집에 대한 자세한 모집요강과 더불어 오는 6월 12일 진행되는 합격자 발표는 아주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