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고혈압 예방 캠페인 참여 外

[의료산업 소식]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고혈압 예방 캠페인 참여 外

기사승인 2017-05-16 14:18:21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고혈압의 날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 참여=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지난 12일 서울 도봉산 입구에서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홍순표)가 주최한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에 후원 및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시민을 대상으로 고혈압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해당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는 무료로 혈압을 측정해주고 건강 상담이 실시됐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캠페인에 필요한 혈압계(HBP-1300/HBP-1100)를 후원하고, 직원들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고혈압 예방 책자를 나눠줬다.

국내 만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약 3명이 고혈압 환자일 정도로 고혈압 유병률은 높은 편이다. 그러나, 고혈압 치료율(고혈압 유병자 중 현재 혈압강하제를 한달에 20일 이상 복용한 분율)은 63.6%, 유병자 기준 혈압 조절률(고혈압 유병자 중 수축기혈압이 140mmHg 미만, 이완기혈압이 90mmHg 미만인 분율)은 46.2%로 고혈압 관리는 저조한 상황이다.

홍순표 한국고혈압관리협회 회장은 “고혈압 관리의 첫 걸음은 자신의 혈압 수치를 정확히 아는 것이다. 또, 고혈압 관리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서는 가정에서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올해 캠페인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등산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고혈압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지원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회장은 “시민들의 고혈압 인식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국내 고혈압 관리에 기여하는 일에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크로젠, 1분기 매출 242억…영업익 10억, 전년 比 36% 감소=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15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1분기에 매출액 242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손실 31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마크로젠의 1분기 매출액은 2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 늘었다.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대비 36%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 14억원에서 당기순손실 31억원을 기록했다.

마크로젠은 “2015년부터 3분기 이후 7분기 연속 200억원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년 대비 매출 성장세가 둔화된 이유는 해외 매출 비중이 70%에 달하는 상황에서 1분기 동안 외화 환율의 약세가 지속되었고 일루미나 노바식 6000(NovaSeq 6000) 도입에 따른 기술 전환 기대로 인해 대규모 유전체 분석 서비스에 대한 대기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로 인해 이익 지표 역시 영업외적 요인인 외화환산손실이 일시적으로 크게 증가하면서 약화됐다면서, 3월부터 대규모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계약이 증가하고 있고 외화 환율 역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2분기부터 매출성장률은 물론 이익지표 역시 뚜렷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현용 마크로젠 대표는 “외환 환율과 기술 전환이라는 일시적 환경 변화로 인해 1분기 경영성과가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라 정밀의학을 중심으로 하는 바이오 산업 분야에 대한 규제 개선은 물론 지원 정책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다”며 “해외 주요 전략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밀의학 기반 임상진단 및 소비자 유전체 서비스에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첫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실로코리아,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통한 대형 캠페인 진행=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는 최근 변색렌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의 트랜드를 반영해 트랜지션스 클래식과 시그니쳐로 오는 15일부터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 활동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변색렌즈는 자외선 양에 따라 렌즈의 컬러가 자동으로 변해 실내에서는 일반 안경처럼 투명하고, 실외에서는 선글라스처럼 진한 컬러로 바뀌는 안경렌즈로 일반적으로 변색렌즈(Photochromic Lens)라고 부른다. 

에실로코리아가 제공하는 트랜지션스(Transitions)는 ‘크로미아7 포토크리믹 기술’이 적용돼 균일한 농도와 색상으로 렌즈가 변하는 에실로의 변색렌즈 브랜드다.

트랜지션스는 누진과 단초점렌즈에서 3가지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시력 교정 안경과 야외에서 선글라스로도 겸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자외선 100% 차단과 더불어 일상생활과 디지털 기기에서 눈으로 들어오는 ‘블루라이트’로부터 눈 보호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에실로코리아는 5월15일부터 7월14일까지 ‘니콘, 바리락스 트랜지션스’ 구매 고객에게 눈 마사지기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하는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트랜지션스 구매 후 안경사로부터 전달받은 쿠폰의 쿠폰 번호를 이벤트 등록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에실로코리아 관계자는 “눈의 건강과 편리함까지 겸비한 변색렌즈인 트랜지션스 안경렌즈에 대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기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