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주)다담소프트(대표 최창화)가 여행 상품 및 여행사 통합 관리 솔루션 '투어큐브'를 출시했다.
'투어큐브'는 고객관리부터 상담관리, 예약관리, 여행사 간 상품 공유 및 판매, 서류관리 등 여행 업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다담소프트 측은 "기존 여행업계에는 대형 여행사, 종합패키지 상품 취급 여행사를 위한 솔루션만이 존재해왔기 때문에, 투어큐브는 중소 여행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본사와 대리점 간 여행상품 공유 및 판매를 꼽을 수 있다. 공유된 여행 상품은 필요한 여행사에서 구매해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관리 메뉴를 제공하고, 타 여행사 상품을 필요해 따라 구매해 본사 고객에게 판매하고 판매 시 가격은 직접 책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여행 상품 판매 공유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특히 별도의 은행 웹사이트 접속 없이 잔액 조회, 거래내역 조회 등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예약내역과 스케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최적화 UI를 제공해 여행 상품 상담 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수용과 관리, 체계적인 예약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일정관리를 통한 고객별 스케줄 관리, 잔여 업무 표시 기능 등으로 손쉬운 업무 파악을 통해 업무 효율이 증대된다.
견적서, 예약수배서 생성 및 발송 등 여행 일정에 따른 관련 서류를 직접 등록해 관리하는 서류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그 밖에 인터넷 전화를 사용한 전화 수•발신 시 투어큐브에 등록된 고객정보가 팝업으로 안내되는 고객정보알림 등 여행사 실무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담소프트의 관계자는 "'투어큐브'는 기업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온 다담소프트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했다"며 "여행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탑재와 손쉬운 사용법으로 중소 여행사를 위한 대표 솔루션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투어큐브’의 모든 기능은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담소프트 혹은 투어큐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