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시몬스, 2017 더 프라우드 대한민국명품 침대 부문 10년 연속 수상=시몬스가 ‘2017 더 프라우드(THE PROUD) 대한민국명품’ 침대 부문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며,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더 프라우드(THE PROUD) 대한민국명품상’은 국내 전문가와 소비자가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상품 경쟁력은 물론, 소비자의 가치 요소까지 만족시키는 제품을 발굴하고 평가해 가치 있는 구매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 시몬스는 올해로 침대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 독보적인 프리미엄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는 최상의 수면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기본에 충실하자'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제품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높게 평가 받은 결과로 해석된다.
맵퍼스, '3D지도 아틀란' 업데이트=맵퍼스는 바캉스철을 앞두고 자사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 ‘3D지도 아틀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최대 강점인 ‘실시간’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아틀란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운전 중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날씨 정보를 고도화해 최근 사회적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정보까지 담았다.
업그레이드 된 3D지도 아틀란의 주요 기능은 ▲고속도로 돌발 정보 제공 ▲목적지 날씨 상세 정보 제공 ▲경로 요약 음성 안내 ▲사용자 맞춤형 시인성 강화 등이다.
교원 웰스, ‘웰스tt Health(헬스) 냉온’ 정수기 출시=교원 웰스는 체성분 측정 기능을 갖춘 웰스tt 헬스의 후속모델로 헬스케어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4단계 온도로 조절되는 온수기능까지 겸비한 ‘웰스tt Health(헬스) 냉온’ 정수기를 출시한다.
‘웰스tt 헬스 냉온’은 지난 봄에 선보인 웰스tt 헬스에 순간온수기능을 탑재, 온수기능을 보강한 직수형 냉온 정수기다. 많은 양의 냉수를 연속적으로 출수해도 시원함을 유지하는 급속 냉각기능에 이어 순간온수기능으로 저수조 없이도 4단계로 온수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온수는 ▲채소와 과일 세척 시 신선도를 높이는 ‘미온수’ ▲분유 타기에 적합한 ‘분유’ ▲차나 티백을 우려내기에 알맞은 온도의 ‘차’ ▲ 커피나 라면 등 요리에 적합한 ‘커피’ 버튼으로 구분돼 있으며 터치스크린에 표시된 버튼 클릭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순간온수기능은 온수를 사용할 때만 히터가 작동돼 온수 온도를 유지할 때 필요한 전력 낭비가 없으며,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부담도 적다.
코웨이, 국가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 4년 연속 1위=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7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정수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국가고객만족도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은 2014년 처음 개설되었으며 코웨이가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점하고 있다.
코웨이는 2017년 경영지침인 ‘코웨이 트러스트(Coway Trust)’를 바탕으로 정수기 관련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이룬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초등 ‘디자인 씽킹’ 체험학습 실시=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7월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학습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실시한다
디자인 씽킹은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EDO가 만든 대표적인 디자인 서비스 혁신 방법이다. 미국 스탠포드대 디자인스쿨 커리큘럼으로 도입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미국 창업의 메카인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기업혁신이나 청년창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얻으며, IBM, 구글, 애플 등 세계 첨단 기업들의 창의인재 교육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디자인 씽킹 체험학습은 주 1회 3시간씩 2주에 걸쳐 실시하며, 이론과 실습 수업으로 이뤄져 있다. 1주차에는 디자인 씽킹 정의와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 해결, 기업 혁신 사례를 통해 디자인 씽킹의 5단계인 ‘공감-문제 정의-아이디어 상상-아이디어 실현-테스트’를 배운다. 2주차에는 1주차에 선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점토, 수수깡, 종이 등을 활용해 직접 만들어보고 발표하며 다른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눈다.
디자인 씽킹 체험학습은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두 팀으로 진행되며, 에듀디자인 씽킹 조은영 원장이 직접 강의한다. 참가자에게는 ‘청소년 활동 배상 책임’ 보험 가입, 자체 제작한 체험학습 전문 교재와 워크북을 무료로 제공한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오는 8월까지 체험학습 참가비를 20%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