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복합제 ‘제미로우’ 출시

LG화학, 복합제 ‘제미로우’ 출시

기사승인 2017-10-18 18:01:25

LG화학이 당뇨병 분야 복합제 시장을 본격 확대한다. 

 LG화학은 18일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을 하루 한 알로 관리할 수 있는'제미로우(ZEMIRO)'를 출시했다. 

 ‘제미로우’ 는 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 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 을 합친 개량신약이다.

 LG화학이 ‘제미로우’ 개발을 시작한 것은 국내 당뇨병 환자 중 이상지질혈증을 함께 겪는 환자가 많아 복합제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커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발간하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 10명 중 9명이 이상지질혈증으로  진단 받을 만큼 두 질환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환자가 많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미로우’ 의 가장 큰 장점은 복용의 편의성은 물론 저렴한 약가도 실현, 환자에게 경제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기존에 두 약물을 각각 복용하던 환자가 ‘제미로우’ 로 교체하면 기존 보험약가의 25%이상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로수바스타틴’ 용량 중 가장 빈번하게 처방되는 10mg과 ‘제미글로’ 를 각각 복용하면 30일 기준 총 보험약가는 최대  4만2360원이지만,  ‘제미로우’ 로 바꾸면 한 달 보험약가는 3만 1200원으로 1만 1160원이 줄어든다.

한편 LG화학은 전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미로우’ 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11월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14개 주요 도시에서 론칭 심포지엄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