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엔텍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17년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됐다.
우수환경산업체 지정 제도는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우수한 환경전문기업을 선정해 기업브랜드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 환경시장에서의 성공을 글로벌 시장까지 확산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부 지원사업 이다. 2017년에는 수질ㆍ대기ㆍ자원순환 분야에서 14개사가 선정됐다.
코웨이엔텍은 국내외 각종 대형 플랜트 수처리 분야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차별화 된 기술 개발과 지속 성장성을 보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주요 실적으로는 분리막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 공공부문 MBR 프로젝트인 ‘부산 수영만 하수처리시설’과 국내 최대 재이용수 공급사업인 ‘포항 하수처리수 재이용 공급사업’에 참여 하기도 했다.
또한 수처리 시스템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포천 장자산업단지 하수재이용사업’을 민간투자사업(BTO)로 진행하는 등 수처리 산업의 밸류체인 전 영역에 대한 높은 수행역량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코웨이엔텍은 대한민국 대표 물(水) 전문기업 코웨이의 자회사로 다양한 산업에서 깨끗한 물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수처리 전문기업 SUEZ(구. GE Water)의 국내 멤브레인 공급 파트너로 업계에서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