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푸르덴셜생명,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外 농협·라이나

[금융 이모저모] 푸르덴셜생명,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外 농협·라이나

기사승인 2018-02-27 17:33:49

푸르덴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 외국계보험 산업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NH농협생명이 나이스(NICE)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에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중 최고 등급인 AAA(Stable) 등급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임직원들의 인문학 소양을 위해 매달 명사초청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푸르덴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 외국계보험 산업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푸르덴셜생명은 12개의 기업 평가 항목 중 ▲재무건전성 ▲경영자산 활용도 ▲인재 육성 투자 및 교육 ▲복리 후생 및 근무환경 ▲고객 만족 ▲사회공헌 ▲믿을만한 기업 등 7개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실제 푸르덴셜생명은 보험회사의 재무건전성을 측정하는 지표인 지급여력비율(RBC)  이 475.65%로 높은 수준이다. 또한 설계사 건전성 지표로 꼽히는 13회차 정착률  (50.7%), 우수인증설계사 비율  (34.4%, 667명), MDRT 종신회원 비율  (29.5%, 108명)은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푸르덴셜생명이 2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어 정말 기쁘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해 온 푸르덴셜 임직원, 라이프플래너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A등급 획득

NH농협생명이 NICE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에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중 최고 등급인 AAA(Stable) 등급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란 보험사의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이와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보험사의 지급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두 기관의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농협생명은 농·축협 채널을 기반으로 한 전국의 방대한 영업망, 총자산과 수입보험료 기준으로 생명보험업계 4위의 시장지위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보장성보험 비중이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효력상실해약률이 업계 평균대비 낮게 유지되는 점 등 보험 포트폴리오의 적정성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재무적 측면에서는 안전자산 중심의 자산운용을 통한 전반적인 자산건전성 지표가 매우 우수한 점이 강점으로 꼽혔다. 

라이나생명, 임직원 인문학 소양 위해 명사 초청

라이나생명보험이 임직원들의 인문학 소양을 위해 매달 명사초청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지난해부터 라이나전성기재단과 매달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임직원들과 전성기캠퍼스 교육생들에게 강연을 통한 인문학 소양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 가톨릭대 김경집 교수의 인문학 강연을 시작으로 지난 22일엔 기자출신 손철주 작가가 ‘그림, 아는만큼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는 3월엔 책 ‘파산수업’의 저자 정재엽 작가가 문학의 힘에 대해 강연을 열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최근 기술의 중요성이 대두되지만 4차산업 혁명의 근간은 사람에 있다”며 “보험의 본질 역시 사람을 위한 것이기에 임직원들이 인문학을 바탕으로 사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혔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