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업체 원텍, 인도 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나서

의료기기 업체 원텍, 인도 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나서

기사승인 2018-03-07 15:50:22
의료기기 기업 원텍(대표 김정현)은 최근 인도 에스테틱 시장 진출과 교두보 확보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원텍은 지난 5일 인도에서 피부과클리닉을 운영하는 라젠드란 박사(Dr S.C. Rajendran)와 나렌더 박사(Dr Narender)를 초청, 판교지사에서 레이저 장비에 대한 간단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 인도 의료진들과 함께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대표원장 이상준)를 방문했다. 

이번 인도 의료진들의 원텍 판교지사와 아름다운나라피부과 방문은 국내 피부미용 시장에 대한 트렌드를 확인하고, 치료 노하우를 토대로 인도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뤄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도 피부과 의료진이 주목한 것은 색소치료”라며 “실제 인도에는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이 공존해 있다. 유럽인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흰 피부 뿐만 아니라 흑인들처럼 짙은 커피색 피부 등 지역이나 혈통에 따라 피부색이 다른데, 일반적으로 하얀 피부를 상류층의 상징으로 여기고 있어 미백에 대한 니즈가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인도 방갈로르에서 피부과를 운영하고 있는 라젠드란 박사는 “인도 여성들은 하얗고 맑은 피부는 신분상승의 주요한 요인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며 “화장품 등 다양한 뷰티제품을 통해 인도 여성들 사이에서 K-뷰티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한국 여성들과 지향하는 기준이 유사해 이번 방문을 결정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