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각각 75.2점, 7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서비스랩 운영, 코디 온 서비스 시행, 서비스 책임제 도입 등의 활동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31일 설명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 구매∙이용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코웨이는 정수기 A/S 부문에서 2002년 첫 1위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2회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올해 처음 신설된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되며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임을 인정받았다.
윤현정 코웨이 CS(Customer Satisfaction)본부장은 “코웨이는 고객이 제품을 처음 구매해서 설치하고, 사용하기까지의 모든 부분을 고려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코웨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기분 좋은 경험만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