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Z 니콘스쿨 워크샵 2018’ 개최=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오는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Z 니콘스쿨 워크샵 2018’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Z 시리즈’의 론칭 기념 전국 세미나를 서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마련된 것으로, Z 시리즈에 관한 다양한 강연과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강좌 프로그램에서는 사진 및 영상 전문가들에게 Z 시리즈를 활용한 HDR 영상, 풍경사진, 여행 및 인물사진 촬영 노하우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12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는 오는 13일 개별 연락으로 발표된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품 체험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모델, 정물, 프로필, 동영상 촬영 공간으로 꾸며진 체험존에서는 현장에 전시된 Z 7과 Z 6, NIKKOR(니코르) Z 렌즈 등을 자유롭게 사용해보며 제품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밖에 강의 수강생 전원과 체험존 방문객에게는 니콘 기념품이 제공되며,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니콘 이숍 상품권 100만원권(1명), 50만원권(1명), 25만원권(2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업계 최초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그램 선보여= 바디프랜드가 렌탈 기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신규 렌탈 프로그램을 7일 내놨다. 신규 렌탈 프로그램은 안마의자 렌탈 기간을 39개월, 49개월, 59개월로 세분화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내맘대로 렌탈기간’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는 최대 59개월까지 안마의자 렌탈 기간을 늘려 월 부담액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바디프랜드 프리미엄 안마의자 ‘파라오 브레인’ 기준, 39개월 렌탈시 월 렌탈료는 14만9500원, 49개월 렌탈 시 11만9500원, 59개월 렌탈 시 9만9500원이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구매에 따른 고객 부담을 줄이고, 렌탈 기간 옵션을 늘려 고객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그램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전 제품 적용 가능하고, 바디프랜드의 전국 직영전시장과 온라인, 홈쇼핑 등에서 안마의자를 렌탈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일렉트로룩스 X 르 꼬르동 블루,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진행= 글로벌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의 티 마스터 클래스에 전기포트인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을 협찬한다고 7일 밝혔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의 티 마스터 클래스는 티 소믈리에, 티 블렌더 등 전문가들로부터 기본적인 차학개론을 비롯해 티 테이스팅과 티블렌딩, 디저트, 티 페어링 등을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이 수업에 사용될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은 50℃에서 100℃까지 총 8단계 맞춤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이 기능을 통해 분유(50℃), 드립커피(95℃)와 녹차(80℃) 등의 가장 맛있는 온도를 정확히 맞출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와 르 꼬르동 블루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지난 6월 양 측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당시 100년 넘는 전통을 보유한 세계적인 위상의 가전기업과 교육기관의 만남으로 업계의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양 측은 파트너십 체결 후 고객 대상 ‘Real Taste by 일렉트로룩스’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블렌더인 ‘마스터피스 컬렉션’을 활용한 레시피를 공동 개발하는 등 꾸준한 유대관계를 구축, ‘윈-윈’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레노버, 컴퓨존과 업무 협력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한국레노버가 컴퓨터, 전자제품 전문 쇼핑몰 컴퓨존과 온라인 유통 사업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레노버는 레노버의 비즈니스용 PC 전문 브랜드인 씽크패드(ThinkPad, 노트북) 시리즈를 중심으로 씽크센터(ThinkCentre, 데스크탑) & 씽크비전(ThinkVision, 모니터)까지 커머셜 시장에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컴퓨존에 마련된 씽크 전용 브랜드존에서 뛰어난 생산성과 강력한 보안을 보장하는 씽크패드 X1 카본과 360도 힌지 기능을 탑재하여 태블릿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씽크패드 X1 요가, 1.31k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까지 갖춘 씽크패드 T480s, 최장 27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씽크패드 T580, 중소기업(SMB)을 위해 맞춤 설계된 표준형 제품인 씽크패드 E580과 씽크패드 E480 등 대표적인 씽크패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고성능 데스크탑 모델인 씽크센터 M920T(타워) 와 M920S(슬림), 그리고 전작(M710)에 이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M720T(타워), M720S(슬림)까지 모두 컴퓨존 씽크(Think) 전용관에서 선보인다. 이외에도 향후 모든 씽크라인 제품이 컴퓨존을 통해 온라인 판매될 계획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