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는 3월, 새 출발 하는 이들을 위한 IT 기기는?

꽃 피는 3월, 새 출발 하는 이들을 위한 IT 기기는?

꽃 피는 3월, 새 출발 하는 이들을 위한 IT 기기는?

기사승인 2019-02-23 00:10:00

3월 입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신입생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새출발하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입학 및 졸업 선물로 노트북이 많이 꼽히고 있다. 특히 과제 등을 위한 영상편집이 가능한 고사양 제품의 인기가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의 2019년형 그램 신제품인 ‘그램 17’은 17인치 대화면을 구현했음에도 무게는 가벼운 초경량 노트북이다. 13인치대 노트북과 비슷한 1340g의 무게를 자랑한다. 

디스플레이는 2560×1600 해상도의 WQXGA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색 표현 정확도는 sRGB 기준 96% 수준이다. 16:10의 화면 비율이 적용돼 더 넓은 작업 공간을 제공한 것도 특징이다.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DDR4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고화질 영상이나 게임 그래픽 작업 처리 속도가 기존 제품보다 10% 향상됐다. 배터리 용량은 72와트시(Wh)로, 모바일마크 2015 기준 최대 19.5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세부 사양 선택에 따라 194만원에서 최대 234만원까지다.

사회 초년생에게는 업무 능률 올리는 블루투스 헤드셋도 유용하다. 

LG전자의 ‘톤플러스(HBS-2000)’는 요즘 가전의 대세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제공하는 신개념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을 내장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어 이동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번역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번역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깨끗한 고음을 내도록 하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과 강력한 저음을 제공하는 ‘다이나믹 유닛)’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스피커 유닛’이 적용돼 한층 더 풍부하고 원음에 충실한 소리를 낸다. 

뿐만 아니라 잡음 제거 기능이 포함된 2개의 마이크가 적용돼 주변 소음에 관계없이 또렷한 통화 음질을 선보인다. 세련되고 편리한 인체공학형 넥밴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21만9000원이다.

아직 면도가 서툰 청년들을 위한 전기면도기도 있다.

필립스코리아의 세계 최초 로터리 방식 전기면도기 ‘필리쉐이브 헤리티지 에디션’은 출시 80주년을 맞아 1939년 최초 필리쉐이브 모델의 디자인 모티브를 차용,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디자인이 적용됐다. 

컴포트 컷 면도 시스템으로 피부 자극이 적고,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4방향 무빙 헤드로 얼굴 굴곡진 부위에도 밀착 면도가 가능하다. 면도 중 면도날을 자동으로 연마하는 기능이 탑재돼 면도날 관리도 편리하다. 색상은 블루 허쉬와 실크 화이트 2가지며, 가격은 12만8000원이다.

과제 및 출퇴근길 틈새 독서를 위한 전자책 단말기도 뜨고 있다.

한국이퍼브의 ‘크레마 엑스퍼트’는 필기 입력이 가능한 프리미엄 전자책 단말기다. 10.3인치 대형 화면에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향상된 플렉서블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스타일러스 펜’ 방식을 도입했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장시간 동안 콘텐츠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며, 32GB의 저장 용량으로 더욱 많은 콘텐츠를 단말기에 보유하고 즐길 수 있다. 다수의 전자책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점이다. 가격은 49만3000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변화를 앞둔 이들을 위해 일상 속 활용도 높은 IT 기기가 선물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