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카카오페이지, 니콘, 글로스퍼

[IT 단신] 카카오페이지, 니콘, 글로스퍼

기사승인 2019-02-28 13:55:35

카카오페이지, ‘제3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 개최= 카카오페이지가 CJ ENM과 손잡고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3회째다. 참가자는 연재 및 영화화에 적합한 장편 소설이자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요소가 가미된 복합 장르물로 응모 가능하다. SF 타임슬립 소재의 범죄 드라마, 로맨틱 스릴러,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 등 다양한 장르적 변주가 가능해 새롭고 참신한 작품이 많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4월30일까지로 신인, 기성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이 후1차 심사는 5월1일부터 5월29일, 2차 심사는 5월31일부터 6월13일까지 진행되고 6월24일 카카오페이지 앱 내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당선작을 발표한다. 총 상금은 6000만원 상당의 규모다. 대상 작품(1편)에 3000만원, 금상(2편)에 각각 1000만원, 우수상(2편)에 각각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카카오페이지와 직접 계약을 맺고 연재에 적합한 소설로 기획 개발되며 CJ ENM을 통해 영화 및 드라마 등 영상화 판권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제49회 니콘스쿨 정기출사’ 참가자 모집=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다음달 16일 개최되는 ‘제49회 니콘스쿨 정기출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출사는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사진강좌 프로그램인 니콘스쿨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전문 사진강사와 함께 산수유꽃이 만개한 전남 구례군 산수유마을을 방문해 아름다운 봄꽃의 향연을 카메라에 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행사 참여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이며 개인 참가자 20명, 커플 참가자 10팀(2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으로 교통비, 식대, 간식, 여행자보험비가 모두 포함됐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스쿨을 통해 정기출사뿐 아니라 매월 정기 강의코스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강의코스는 초급, 중급, 상급 3단계로 구성돼 사진 입문자부터 아마추어까지 개인의 수준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각 단계별로 이론과 실습 강좌가 함께 마련돼 있어 카메라 활용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스퍼-핸드앤핸드, 생산∙유통 이력 시스템 도입 위한 MOU 체결= 글로스퍼와 핸드앤핸드가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생산과 유통 이력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상호 협력해 2017년 생산이력제도를 시범적으로 도입한 이력이 있다. 2017년 유통업계에서 큰 파동을 일었던 계란 제품에 적용시킨 것이었다. 닭의 사육과정에서부터 계란의 수확과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유통과정을 블록체인 생산이력으로 보여줌으로써, 당시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경제대국인 미국의 월마트에서도 식자재 유통과정의 문제로 수십 명의 건강을 헤쳐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런 경우 식품의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만 적용되었다면 제 2,3의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세상을 바꿀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로 생산물 이력 시스템을 만드는 건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생산, 가공, 보관, 유통 등 소비자가 가장 알고 싶어 하는 부분을 자체 기술을 통해 제공하는 것은 또 다른 혁명과도 같다”고 밝혔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