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3월 이달의 맛 ‘베리 그래놀라’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3월 이달의 맛 ‘베리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또 디자이너 ‘알렉산더 지라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케이크 2종과 스노우 모찌 신메뉴도 선보인다.
이달의 맛 ‘베리 그래놀라’는 부드럽고 진한 맛의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에 라즈베리 리본과 고소한 그래놀라가 들어가 상큼한 맛과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에 우유를 넣어 블렌딩한 ‘베리 그래놀라 와츄원 쉐이크’로도 함께 선보인다.
이달의 케이크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렌산더 지라드’의 상징인 ‘러브하트’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8가지 맛의 조각 케이크를 하트 모양으로 만든 ‘볼빨간 러브하트’와 라즈베리 소르베로 만든 하트 바이트 아이스크림이 풍성하게 올라간 ‘러브하트 블러섬’ 등 2종이다.
이달의 디저트 ‘두근두근 하트 미니 스노우 모찌’는 하트 모양 스노우 모찌로, 마스카포네&라즈베리, 로즈향&라즈베리 총 2가지 맛으로 구성된 4개입 세트의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3월31일까지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리 그래놀라’를 포함한 더블주니어 사이즈 아이스크림은 500원, 이달의 케이크는 2000원, 이달의 음료 ‘베리 그래놀라 와츄원 쉐이크’는 1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참여 시 결제 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타 쿠폰, 타 행사 및 제휴할인과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본아이에프, ‘봄냉이 차돌강된장’ 등 반찬 메뉴 3종 출시=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반찬 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반찬 메뉴는 ‘봄냉이 차돌강된장’, ‘우삼겹 부대볶음’, ‘본죽 버터 장조림’으로 구성됐다.
봄냉이 차돌강된장은 향긋한 국내산 냉이와 구수한 강된장이 조화로운 제품으로 부드러운 양지살과 감자, 양파, 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씹는 맛을 살렸다. 지난 10월 출시한 ‘독도바다 고둥 우삼겹 강된장’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제품으로, 제철을 맞은 냉이의 향긋함을 강조했다.
우삼겹 부대볶음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우삼겹과 햄, 야채를 매콤한 소스에 볶아내 풍미를 한껏 살렸다. 본도시락의 인기 메뉴인 ‘의정부식 부대두루치기 도시락’을 밥과 함께 즐기기 좋은 반찬으로 재구성해 새롭게 선보인다.
본죽 버터 장조림은 부드러운 국내산 돼지 안심에 버터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 ‘본죽 장조림’에 밥과 버터를 더한 장조림 버터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한 제품으로 어린아이들의 입맛까지 고려했다. 반찬으로는 물론 밥에 비벼 먹는 방식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본아이에프의 반찬 메뉴 3종은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는 간단한 조리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 끼에 먹기 적절한 양으로 구성되어 남는 음식이 부담스러운 1~2인 가구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세븐스프링스, 싱그러운 ‘봄 식탁’ 선봬…제철 식재료 12종 신메뉴=삼양에프앤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가 봄 신메뉴를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스프링스는 ‘봄 식탁’을 주제로 샐러드 4종, 파스타 1종, 라이스 2종, 핫푸드 2종, 디저트 3종 등 총 12종의 메뉴를 지난달 28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메뉴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봄나물과 딸기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싱그러운 봄을 식탁에서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핫푸드 섹션은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맞아 돼지고기를 주 재료로 활용해 든든함까지 잡았다.
샐러드는 ‘그린 스프라우트 샐러드’, ‘관자 금귤 샐러드’, ‘스트로베리 그린 샐러드’, ‘스트로베리 바질 브루스케타’ 등 봄철 재료를 활용한 믹스샐러드 4종을 선보인다. 개인 기호에 맞게 샐러드를 직접 만드는 DIY샐러드 코너도 참나물, 돌나물, 비트, 단호박 등 제철 채소 위주로 구성했다.
봄나물 요리도 만나볼 수 있다. 비빔밥 섹션에서는 다양한 봄나물과 함께 매콤한 주꾸미 볶음과 달래 간장을 준비했다. 취향에 맞게 ‘봄 주꾸미 덮밥’과 ‘봄나물 비빔밥’을 즐길 수 있다. 파스타도 봄나물을 듬뿍 올린 ‘봄나물 오일 파스타’를 선보인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 테이블에 비치된 포토 프레임을 이용해 봄 신메뉴를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매주 화요일 3명을 추첨해 세븐스프링스 1인 식사권을 제공한다. 결제 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참여 고객 1인당 1000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카페베네, 정통 독일식 ‘에멘탈 샌드위치’ 2종 출시=커피프랜차이즈 카페베네는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제공하는 정통 독일식 ‘에멘탈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에멘탈 샌드위치는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한층 고급화된 형태의 샌드위치 메뉴다. 기존 미리 만들어둔 샌드위치와 달리 주문 즉시 제조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오더메이드(order made) 형태로, 사람의 온기가 느껴져 고객 입맛은 물론 만족도까지 높였다.
‘프로슈토 에멘탈 샌드위치’와 ‘살라미 에멘탈 샌드위치’ 2종 구성이며, 정통 유러피안 아침 식사를 표방해 간단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아침 식사 대용식으로도 적합하다.
메뉴 중 프로슈토 에멘탈 샌드위치는 바게트에 100% 유크림으로 만든 무염 버터를 바른 후 고급스러운 맛의 ‘프로슈토’와 고소한 에멘탈 치즈를 더했다. 특히 프로슈토는 이탈리아 파르마산 돼지 뒷다리를 소금에 절여 숙성한 재료로 풍성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살라미 에멘탈 샌드위치는 바게트에 무염 버터를 바른 후 색소와 보존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하고 쫄깃한 스페인 생햄인 살라미를 더한 후 그 위에 고소한 에멘탈 치즈를 올렸다.